NEWS & IR 유아이엘은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남들과는 차별화되어, 더 멀리 도약하고있습니다.

포토갤러리

2011년 3분기 특강 -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 초청

2011.09.22 조회:219

유아이엘은 9월 22일, 본사 한마음 대강당에서 全직원을 대상으로 ‘창조적 실천력 향상을 위한 장인(匠人)정신’이라는 주제로 3분기 특강을 진행했다.

파헬벨의 캐논을 시작으로 비발디, 바흐, 하이든, 말러의 현대 음악가까지 History별로 위대한 업적을 남겼던 음악가를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을 예를 들어가며 강의를 꾸려나갔다. 예술가다운 다양한 표정과 바디랭귀지(body language), 그리고 풍부한 음악적 지식은 강의 내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 어려운 클래식을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

 
우리 생활에서 생각보다 음악용어나 곡명이 많이 쓰이고 있단다. 특히 자동차에는 자주 이름을 올리곤 한다. (예 : 아반떼, 악센트, 소나타 등)  또한, 우리 귀에 익숙한 지하철 환승역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비발디의 Op.3 조화의 영감이라고 한다. 비발디라고 하면 흔히들 사계만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 실은 우리 주위에서 생각보다 클래식을 자주 접하고 있음을 알려주었다.


‘클래식’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연상되는 것은 ‘어렵다’, ‘졸린다’, ‘지루하다’ 등 좋아한다거나 재미있다는 얘기를 좀처럼 듣기 힘들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클래식도 친숙하게 다가왔듯이 다양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모든 일을 현명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기를 바란다.
o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