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IR 유아이엘은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남들과는 차별화되어, 더 멀리 도약하고있습니다.

포토갤러리

Fun-Fun Speech Festival 개최

2011.09.23 조회:268

지난 9월 23일, 한마음강당 중강의장에서 제 1회 말하기 대회가 열렸다. 본사-해외법인-자회사 간 One Company를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임직원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활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한국어(법인 현지직원), 중국어, 영어 3가지 언어로 총 14명이 참가하였다.

법인은 현지사정상 미리 촬영된 동영상을 상영하여 심사했다. 고사성어 및 한국에서 생긴 에피소드 등의 주제로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 천진법인에서 참가한 중국 현지직원들(한국어)
 


본 대회에서는 생산팀 및 연구기획팀 등 평소 알려지지 않았던 숨은 고수(?)들이 참가하여 유창한 외국어를 뽐냈다. 또한 공채 5기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다 풍성한 주제와 ppt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 본사 참가자들, 왼쪽부터 생산조정파트 오영택 기사(영어), 연구기획팀 문해용 과장(영어), 관리팀 이민지 주임(중국어)



▲ 본 사회를 맡은 관리팀 김예진 대리()와 심사를 맡은 사외 외국어강사 및 재경팀 김문영 팀장, 전부현 차장(右)

 

딸에게 당당하고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참가했다는 문해용 과장은 “제 2회 스피치 대회에서는 보다 많은 준비와 연습으로 꼭 일등을 할 수 있게끔 하겠다.”라는 소감과 아쉬움을 내보였다.

 


▲ 심사위원 및 참가자 전원 단체 CUT

10월 4일 법인과 본사에서 각각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박종흠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원진이 참가한 자리에서 대표이사로가 5명의 수상자들에게 직접 포상을 전달했다.

앞으로 매년 실시될 외국어 말하기 대회를 통해 전 직원이 외국어에 좀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 발판이 마련이 되고, 내년 대회에서는 더욱 많은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해본다.


수상 내역
최우수상 : 생산조정파트 전해용 주임(영어), 천진법인 류국흥(한국어)
우수상 : 기획팀 김민지 주임(영어), 관리팀 이민지 주임(중국어), 천진법인 리방(한국어), 천진법인곽옥란(한국어)
용기상 : 생산조정파트 오영택 기사(영어), 금형팀 김정식 전임연구원(중국어)

 
on TOP